[2017년 한국기계전]

[(주)에스티엠] 가격경쟁력 우수한 모터 출품해 홍보 효과 톡톡

2010년에 설립된 에스티엠은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동력전달장치(감속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로서 최신형 기어연마기, NC선반, HOBBING기, 기어테스트 등에 약 80억원을 투자해 신제품 개발, 품질 향상, 매출처 확대 등을 도모하고 있다.
 
에스티엠은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다양한 모터를 선보였다. 이탑 기어드 모터(eTop Geared Motor)의 경우, 모터 효율이 높고 저진동 설계 제조된 신강모터가 장착된 기어드 모터로, 가장 큰 장점으로는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꼽을 수 있다. 이 모터는 선생산과 대량 부품 조달 시스템을 도입해 원가를 절감하므로 가성비가 높다.
 
그리고 에스티엠 파워 기어드 모터(STM Power Geared Motor)는 3개의 감속기 프레임으로 2.2kW-75kW 모터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순한 프레임으로 설계가 용이하며, 중량이 20-30% 감소하므로 기어드 모터 진동이 낮다. 또한 IEC 플랜지 타입이어서 모터 선정이 용이하며 모터 수리 교체 비용이 절감된다. 크기가 줄어 상대적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고 프레임, 비율에 따라 기존 중부하와 비교했을 때 최대 50%까지 가격이 저럼하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