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수성, 다양한 물류장비와 청소장비 선보여
수성은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참관객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물류장비, 청소장비를 다수 전시했다. 그중 전동 파렛트 트럭인 SWP 시리즈는 좁은 공간에서 높은 작업능력을 발휘하며,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보행형 습식 청소차의 경우,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수명이 길고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10kg의 가벼운 무게로 어떤 현장이든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콤팩트한 설계로 협소한 통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Hydraulic Jack 전문 업체로 출발한 수성은 Stacker, Hand Pallet Truck, Table Lift 등의 운반기계 분야에서 종합물류기기 분야를 견인하고 있다. 수성에서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운반기기 제품은 자기진단 기술이 접목되었으며, 무단 변속장치로 출발, 가속, 정지 시 적재물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해 적재물의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볼륨식 속도조절장치를 통해 운전자가 면허증 없이도 손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