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썬덴코리아㈜] 2D/3D 레이저 스캐너, 너트런너 출품
썬덴코리아는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Janome, Sanyo Machine, Aimco, Santest, Pureron 등 유수의 글로벌 파트너를 통해 서보프레스 너트런너, 가스 필터 및 다양한 계측기와 센서류를 국내외 자동차, 전기, 전자,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현장에 소개 및 적용시켜 왔다. 최근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차 부품 형상 및 표면 검사에 최적화된 2D/3D 레이저 스캐너 및 컬러 센서를 글로벌 독일 기업인 QuellTech, Sensor Instruments사와 제휴를 체결해 공급하고 있다.
이번 한국기계전에서 썬덴코리아는 2D/3D 레이저 스캐너, 너트런너 등을 출품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2D/3D 레이저 스캐너의 경우, 최대 0.6μm의 해상도(Z축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프로파일 속도는 최대 14kHz이다. 측정 범위는 2mm에서 최대 840mm까지 가능하며 자외선에서 척색, 적색, 녹색을 거쳐 IR까지 다양한 레이저 광원을 갖고 있다.
그리고 너트런너 중 SGNR은 자동 타입(멀티/싱글) 제품으로, 기존 SDNR형보다 높이가 30mm 더 작아지고 가벼워졌다. 이 제품은 정격 토크로 연속 운전 100만 회를 통과한 내구성 높은 스핀들이며, SGNR형 멀티컨트롤러는 다양한 생활시스템, 글로벌 네트워크에 대응하기 위해 풍부한 옵션 카드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