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한신로보테크] 첨단 기술이 접목된 태핑머신, 태핑센터 소개

한신로보테크는 1995년부터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공압인덱스와 CNC(서보) 태핑머신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한국기계전에 참가한 한신로보테크는 태핑머신, 태핑센터를 선보였다. 태핑센터(미니) HTC500 모델은 초정밀 태핑을 위해 설계된 소형 사이즈로 드릴, 태핑, 엔드밀, 커팅 등의 기본 기능에 전체 서보 모터(x, y, z축)로 구성되어 성능이 우수하며 휴대폰, 자동차, 전기전자, 통신, 금형부품 등에서 높은 기능을 발휘한다.
 
그리고 한신로보테크의 CNC 태핑머신은 서보 모터와 볼스크류에 의해 빠르고 정확한 태핑 작업 및 드릴링 작업이 가능하며, 서보 드라이버와 PLC 연산값을 계산하여 구동되므로, 소형 마이크로 탭 작업에 적합하다.
 
또한 CNC 태핑머신은 터치스크린으로 태핑 및 드릴링 작업에 필요한 치수 데이터를 입력해 사용하므로 편리하며, 탭피치기어 교환이 필요 없다. 급속 이송 기능이 있어 생산시간이 단축되며 드릴 탭 일체형 공구(특수 공구)를 사용할 경우 드릴과 탭 작업을 한번에 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탁상형으로 콤팩트하고 가벼워 전용기 자동화에 적합하며, 다축 헤드 부착 및 절삭유 분사장치를 부착할 수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