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하이윈코퍼레이션, SCARA 로봇과 다관절 로봇, 모터 등 다양한 제품 소개

하이윈코퍼레이션은 본사가 대만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 미국,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12개국에 지사가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대다수 자동화 기계 설비의 핵심 부품인 볼스크류, 리니어 가이드웨이, 리니어모터, DD 모터 등 직선 구동 FA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기계전에 참가한 하이윈코퍼레이션은 산업용 로봇, 모터, 가이드웨이 등 다양한 제품을 출품하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CARA 로봇(RS 시리즈)은 수평면에서 빠른 Pick & Place 및 조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플라스틱과 자동차, 전자, 제약 및 식품 산업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전시회에서 함께 선보인 다관절 로봇(RA 시리즈)는 작지만 정교한 조립, 운반, 적재가 가능한 강력한 6축 다관절 로봇이다. 이 로봇은 이동, 취급, 조립, 디버링, 연삭, 연마 등에 응용 가능하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