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씨케이디한국주식회사] 항균·제균 필터, 전동 복합 데모기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1943년에 설립된 CKD는 70년 이상 자동화 기술과 유체 제어 기술 연구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독자적인 첨단 기술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제품 제조 현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여러 기술 분야에서 풍부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기계전에서 선보인 CKD의 항균·제균 필터 SFC/SFS 시리즈는 확실한 항균력과 제균력을 위해 모듈형 트리플 블록(항균 프리 필터+항균 고성능 필터+제균 필터)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제품은 엘리먼트를 간단히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시기를 가시화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부직포에 은계 항균제를 사용해 항균 필터에 포함된 은 이온이 세균의 세포에 흡착해 세균의 효소 작용을 저해하고 사멸시킨다. 그리고 제균 필터의 빨대 모양 섬유 벽면에는 특수한 슬릿 모양의 초미세 구멍이 무수히 나 있는데, 압축 공기가 이 구멍을 통과할 때 균을 포착할 수 있다.

CKD의 전동 복합 데모기 AX7000 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인코더가 장착되어 고정밀, 고응답의 위치 결정을 실현할 수 있다. 분해능은 4,194,304펄스이고 반복 정도는 ±2초이며 동작 특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22N·m과 45N·m의 2기종이 라인업되어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