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하이젠모터(주)] 델타 로봇, 중공형 스마트 액추에이터 등 출품

1963년, LG그룹 모터사업부로 출범한 후 반세기 이상 산업용 모터 및 제어시스템 분야에서 대한민국 산업 발전과 맥을 같이 하고 있는 하이젠모터는 경남 창원에 위치한 본사(공장)와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중국 공장 등 두 군데에 글로벌 생산 체제를 구축하여 산업용 모터와 제어 시스템을 동시에 자체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한국기계전에 참가한 하이젠모터는 중공형 스마트 액추에이터 ARES를 선보였다. ARES는 로봇 관절을 위한 네트워크 드라이브 모듈로, 산업용 필드버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5종의 표준 제품이 있다. 드라이브-모터-감속기가 일체화된 중공형 모듈과 고객 유고에 따른 맞춤형 드라이브가 제공된다.

그리고 100여개의 표준 모델 보유하고 있는 하이젠모터의 델타 로봇은 최대 5축 델타 로봇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으며 서보시스템(모터, 드라이브, 모션제어기)과 결합하여 패키지 제품으로 대응 가능하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