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한국하우톤, 수용성 절삭유, 산업용 윤활유 등 환경친화형 제품 소개

한국기계산업의 발전과 함께 금속가공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한국하우톤은 기업 활동을 통해 인간의 생존과 관련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1990년대 초반부터 시작된 환경친화형 제품 개발을 위해 추진해 온 연구 성과는 환경친화형 절삭유, 그리스를 비롯해 식물유를 바탕으로 하는 산업용 윤활유, 콘트리트 이형제 등 다양한 범위에서 나오고 있다.
 
식물성 오일을 베이스로 하는 한국하우톤의 수용성 절삭유제 중 Tectyl Super Green 100은 N.D 식물성 원료를 베이스로 사용한 친환경 절삭유로, 모든 철과 비철금속의 절삭가공에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극압첨가제, 중금속 이온, 첨가제, 미네랄 오일이 첨가되어 있지 않다. 윤활성, 내부패성, 세정성 및 비철금속 변색 방지 성능이 우수하다.
 
한국하우톤의 산업용 윤활유 중 Tectyl Gear Oil은 거의 모든 밀폐식 장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제품으로, 고도의 산화안정성을 갖고 있다. 그리고 우수한 부식방지효과와 극압 성능을 갖추고 있어 고하중 및 고속회전이 동반되는 산업용 기어를 보호하는 역할 외에도 기어 표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신속하게 흡수해 냉각효과를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