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2017 한국기계전] 우양이엔지, 와류형 악취제거용 습식집진기 소개

우양이엔지는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악취제거용 습식집진기를 선보였다. 이 습식집진기는 친환경 고효능의 무독성 바이오 첨가제와 와류형 습식집진기의 강력한 정제력에 의해 악취를 제거한다. 자체 실험 결과 각종 유기물 악취를 99.5% 이상 제거했다.

 

이 습식집진기는 자체 개발한 친환경 바이오 첨가제를 사용(성분은 해조추출물, 야자열매씨앗 오일, 감자전분 등)하며, 기존의 화학약품 이용 집진기에 비해 관리비와 운영비가 저렴하다. 송풍기의 흡입력에 의해 강력한 와류가 생성되므로 별도의 펌프가 필요 없다. 또한 투시창이 설치되어 있어 작동 상태를 쉽게 점검할 수 있고, 제품 작동 후 슬러지가 청소통으로 흘러드는 구조로 되어 있어 슬러지 제거 및 청소가 용이하다.

 

이 악취제거용 습식집진기는 악취가 함유된 공기를 제품 내부로 흡입해 물과 접촉시켜 악취를 제거하는 워터워싱 방식으로 되어 있다. 이 제품은 가축분뇨처리장, 도축장, 퇴비장, 하수처리장, 분뇨처리장, 식품가공공장, 사료공장, 실험실, 주유소 대형창고, 쓰레기 처리장, 악취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