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주)휴비스] 용접시스템과 용접품질관리 제품 출시

휴비스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용접시스템과 용접품질관리 제품을 선보였다.

다채널용접모니터링기기는 다수의 용접기(Max. 6대)를 각각 계측은 하되 그 측정값을 한 개의 PC에서 DB저장 및 관리를 위한 장비로 각 용접기에 대해 개별모니터링이 필요치 않을 시 유용한 기기다. 이 제품은 전류/전압/가스유량: 상/하한값 및 측정값, 설정용접수 대비 측정용접수 , 생산현황(생산량 및 달성율), 전류/전압/가스유량 실시간 그래프 등을 표시한다.

통합품질 관리시스템은 생산공정 내에 있는 여러 설비들과 연계하여 실시간 공정모니터링 하면서, 생산정보를 통합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 함으로써 통계적 공정관리 및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일반적인 기존 공정모니터링 시스템은 생산일자를 기반으로 데이터 이력관리만 가능하고 실질적인 불량제품에 대한 추적은 불가능한 반면 본 시스템은 공정의 모든 데이터를 제품일렬번호를 기반으로 관리함으로써 출고된 제품의 품질 및 생산정보를 언제든지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일렬번호를 각인하여 생산 할 경우 1개의 제품에 대한 용접데이터를 비롯한 모든 생산정보가 추적이 가능하여 출고 된 제품의 불량추적 및 품질분석에 유용한 도구로 활용 할 수 있다.
 

2017 한국기계전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