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주)두텍] 공기 압축기 에너지 절감 제어장치 출품

두텍은 산업용 항온항습 장비와 대형선박 제습장비용 온·습도 변환기 제품군(HTX 시리즈)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서, 그 동안 해외 선진기술에 의존해 온 국내 환경계측 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분야의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기계전에 참가한 두텍은 LG유플러스와 공동 마케팅 MOU를 체결한 공기 압축기 에너지 절감 제어장치 VSD+를 출품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장치는 기존 산업용 에어 컴프레서에 간단히 설치해 제어 방식(시퀀스 등)을 인버터 제어 기반의 VSD(Variable Speed Drive: 가변 속도 제어) 방식으로 변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대 30~40%까지 높이는 신개념 제어장치이다.
 
그리고 두텍은 공기열원 히트펌프 컨트롤러(DX540H 시리즈)도 선보였는데, 이 컨트롤러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공기열원 히트펌프 시스템에 맞춤 설계된 최적의 제어 알고리즘으로 되어 있다. 냉매 압축기의 효율적인 운전을 수행하고, 히트펌프 냉매 압축기 운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용량조정 타이밍을 판단 및 제어해 에너지 절감을 도모한다. 또한 경보를 울려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필요한 유지보수 정보를 알려준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등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며 기술 포럼,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