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기계전]

Fluidcomp,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컴프레서 선보여

Fluidcomp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컴프레서를 선보였다.

Fluidcomp의 고효율 에너지 인버터 컴프레서는 반영구적인 수명을 자랑하는 고효율 영구자석 모터를 장착하고 VSD(가변 속도 드라이브) 인버터 제어를 통해 필요한 적정량의 압축 공기만을 생산하므로 약 30~4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IE3 모터보다 효율 높은 최신 오일 냉각 방식인 PM 모터는 180℃의 높은 온도에 작동한다.

모터의 자성을 잃지 않도록 보장한 PM 모터는 25~100% 가변이 가능한 효율적인 컴프레서 중 하나다. 고효율 PM 모터를 채택하여 일정한 압력을 공급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다. 모든 구성 요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앤드와 모터가 테이퍼로 연결되어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2017 한국기계전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제조업 혁신을 견인하는 IT 융합 기술, 스마트 공장, 드론 등이 한 자리에 총 망라되어 미래 제조업의 방향을 조명한다.

20개국 600개사가 참가한 2017 한국기계전은 ‘FA·모션컨트롤’, ‘부품·소재, 뿌리산업’,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에너지 및 발전기자재’, ‘제어계측기기 특별전’, ‘IT·융합디지털, 스마트테크’와 같은 분야별 전문 전시관과 중소기업단체표준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