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업체 탐방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인터뷰-상원인텍 노경균 차장] “고객에게 한 걸음 더, 선행 마케팅 펼치겠다”
등록일2017-10-10 11:39:04 조회수2081

상원인텍은 Power Base 개발업체로 파워 실린더, 스크류 잭 시스템(Screw Jack system)을 적용한 Lifting(up/Down) system에 특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한국 기술력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 랙 잭(Rack Jack) 등을 이용한 소형 고정밀 제품을 비롯하여 고하중 산업용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했으며 특히, 뛰어난 내구성과 IP65 등급으로 클린룸 사용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고객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한발 앞선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Q.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속성장을 위한 계획은.
A. 상원인텍은 사물자동화 시대에 부합하는 소형 및 특수사양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 개발 및 생산을 지속하며, 고객에게 한걸음 먼저 다가가는 선행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Q. 확대하고 싶은 시장 분야는.
A. 자동화장비 등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기어박스와 리프팅 시스템(Lifting System) 전문회사로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분야에 더욱 열심히 하여 최고의 품질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

Q. 한국기계전(KOMAF 2017)에서 부스 운용 계획은.
A. 국내외 고객사에 상원인텍의 탁월한 제품들을 홍보할 계획이며, 함께 전시되는 고정밀 감속기의 대만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한국기계전이 새로운 고객들에게 ‘상원인텍’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Q. 전시회 기간 중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먼저, 모터리프트와 파워 실린더 제품이 있겠다. 모터리프트는 기존 유압실린더(Hydraulic or Pnumatic)의 단점을 보완하여 서보제어로 정밀 Table Up/Down이 가능한 제품이다. 파워 실린더는 고하중 정밀 제어 제품으로 클린룸 사용에도(IP65) 적합하다. 그 외 사물자동화에 시대에 맞춘 소형자동화 Louver 개/폐장치인 Auto Louver 제품과 대만 ‘TSUNTIEN’사의 초정밀급(1arc/min) 제품인 Roller Reducer(하모닉 드라이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Q. 향후 사업계획은.
A. 상원인텍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최고 품질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동남아 판매 거점 확보를 통해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전글 [인터뷰-한세프리시젼 임일수 팀장] “측정 소프트웨어 자체 개발…동남아 시장 정조준”